코리아씨이오서밋, '5월 서밋클럽'에서 벤처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성황리 개최
코리아씨이오서밋, '5월 서밋클럽'에서 벤처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성황리 개최
  • 이영중 기자
  • 승인 2021.05.2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씨이오서밋(KCS/이사장 박봉규)이 지난 5월 20일 오후,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호텔에서 서밋클럽(Summit Club) 프로그램인 '제3회 서밋포럼 및 벤처/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을 개최했다.  

지난 5월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서밋클럽 엑셀러레이팅 행사에서 박봉규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코리아씨이오서밋은 2021년도CEO커뮤니티 확대 일환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Global Network Infra)', '피플 커뮤니티(People Community)' 란 슬로건 아래, '서밋클럽'을 발족하고
◇매월 세번째 목요일마다 '서밋포럼(Summit Forum/일명 森木會)' 을 개최하고, ◇코리아씨이오서밋 회원사를 포함한 벤처/스타트업 기업들의 성장을 위한 엑셀러레이팅 사업을 시작한 것이다.  

지난 5월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서밋클럽 엑셀러레이팅 행사에서 주영섭 엑셀러레이팅위원장이 총평을 하고 있다.
지난 5월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서밋클럽 엑셀러레이팅 행사에서 주영섭 엑셀러레이팅위원장이 총평을 하고 있다.

이날, '벤처/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행사는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의 진행에 따라, 심준섭 (주)바이오제네시스 대표, 차완영 (주)마린이노베이션 대표, 신 상 (주)에이블랩스 대표, 정구희 (주)아이존스 대표 순으로 기업발표 및 멘토링이 진행됐고, KCS엑셀러레이팅위원장인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이 총평을 했다.  

□바이오제네시스는 고감도 그래핀 센서를 이용해 혈액에 포함된 치매 마커를 분석하는 시스템 모델을 발표했고, □마린이노베이션은 현대글로비스의 친환경 소재와 신규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친환경 신소재에 대한 제품화 사업을 발표했다. □(주)에이블랩스는 지능형 액체 핸들링 로봇 기술을 제안했고, □(주)아이존스는 지하철 대용량 데이터를 제공하여 차세대 통신사업과 플랫폼 사업을 제안했다. 

지난 5월 20일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는 서밋클럽 엑셀러레이팅 행사에서 스타트업 기업들이 기업발표를 하고 있다. (첫째줄 좌로부터) 심준섭 바이오제네시스 대표, 차완영 마린이노베이션 대표, (둘째 줄 좌로부터) 신상 에이블랩스 대표, 정구희 아이존스 대표 

주영섭 위원장은 총평에서 "날을 거듭할수록 훌륭한 기업들이 엑셀러레이팅에 참여해 줘서 기쁘다." 고 전하고, 각 기업별 발표에 대해 사업성공을 위한 자문과 함께 초기 사업개발을 위한 고객 매칭 및 대응, 향후 사업 전개 방향에 대한 멘토링으로 자문을 했다.  

서밋클럽 엑셀러레이팅 행사에서 멘토/심사위원 및 참가자들이 기업발표를 경청하고 있다.
서밋클럽 엑셀러레이팅 행사에서 멘토/심사위원 및 참가자들이 기업발표를 경청하고 있다.

한편, 이날 멘토/전략심사위원에는 오명 전 부총리 겸 과학기술부장관 및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위원장)을 비롯하여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 구태언 변호사, 김세훈 팬텀엑셀러레이터 대표, 김형진 세종텔레콤 회장, 박래호 국방정보통신협회 회장, 안헌식 보고바이오그룹 회장, 이승한 넥스트앤파트너스 회장,조은경 (주)다손 회장, 최배근 중소기업기술경영연구소 대표 등이 맡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