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주회 소개] Beyond the Classic 음악맛집 고가네
[연주회 소개] Beyond the Classic 음악맛집 고가네
  • 박준재 기자
  • 승인 2021.05.1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yond the Classic 음악맛집 고가네

기간 : 2021-05-20(목)

시간 : 19:30

장소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입장연령 : 8세 이상

관람시간(분) : 100

주최 : 서울예술기획(주)
 

5월, 희망을 연주하기 위해 네 명의 고씨들이 뭉쳤다!
각 장르별 대표곡과 콜라보레이션 무대로 풍성한
‘음악맛집 고家네’에서 차려진 만족스러운 음악 한 끼
 
오는 5월 20일 목요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세계 최정상의 드라마틱 바리톤 고성현, 한국을 대표하는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 피아노 치는 소리꾼 고영열, 모차르트의 환생이라는 극찬의 주인공 바이올리니스트 고소현까지 각 음악 장르를 대표하는 고씨 아티스트 네 명이 모여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시기에 공연에 목마른 음악 애호가들에게 위안과 희망의 메세지를 전달하고자 한 편의 맛깔스러운 공연을 올린다. 여기에 SM엔터테인먼트 최초의 클래식 아티스트인 피아니스트 문정재와 젊은 감각의 대표 지휘자 안두현이 함께 해설을 맡아, 클래식 음악 토크쇼 형식으로 공연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디베르티멘토 작품번호 17번 1악장 …………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Divertimento No.17 in D Major K.334 1st mov. ………… W.A.Mozart
 
치간느 ………… 모리스 라벨
Tzigane ………… M.Ravel

카르멘 환상곡 ………… 파블로 사라사테
Carmen Fantasy op. 25 ………… P.Sarasate

리베르 탱고 ………… 아스토르 피아졸라
Liber Tango ………… A.Piazzolla

요 소이 마리아 ………… 아스토르 피아졸라
Yo soy Maria ………… A.Piazzolla

사랑가 ………… 판소리 <춘향전> 中

뱃노래 ………… 남도민요

시간에 기대어 ………… 최진 시, 작곡

랩소디 인 블루 ………… 조지 거쉰
Rhapsody in Blue ………… G.Gershwin 

외 다수 
 

[프로필]

성악 맛집 고성현 (성악가, 바리톤)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하고, 이태리 밀라노 G. Verdi 국립음악원과 오지모 아카데미, 밀라노 라 스칼라 오페라 아카데미아를 졸업한 고성현은 푸치니 콩쿨, 밀라노 콩쿨, 나비부인 콩쿨, 슈트트가르트 오페라극장 콩쿨 등에서 우승하며 국제 무대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 벨칸토 발성의 교과서로서 그는 <시간에 기대어>, <서시> 등 음반을 발표하여 국내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현재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교수로서 후학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반도네온 맛집 고상지 (반도네온)
애니메이션과 게임음악에 빠져 곡을 써오다가, 2005년 반도네온을 획득하고 2006년 일본에서 료타 코마츠에게 반도네온과 탱고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2011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스 Orquesta Escuela Tango de Emilio Balcarce를 졸업하고 국내에서 각종 방송(MBC 무한도전, 나는 가수다,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등)과 콘서트, 페스티벌에서 연주 활동 및 편곡 활동을 하였으며, 김동률, 이적, 윤종신, 손열음, 정재형, 가인 등 수많은 뮤지션들과 협업을 하였다.

소리 맛집 고영열 (소리꾼)
JTBC 팬텀싱어3에서 ‘피아노 치는 소리꾼’으로 등장하여 큰 화제가 되었던 고영열은 월드뮤직의 장인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라비던스 팀으로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2014년 제34회 온나라 국악경연대회 판소리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하고, 한양대학교 국악과를 졸업한 그는 2020년 코로나 19 응원프로젝트 공익광고인 ‘마음품앗이’편의 모델로서 소리로 화합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였으며, 국립합창단, 여수시립합창단 등과 협연 공연 활동을 하였고, 다수의 방송활동(KBS 불후의 명곡, 열린음악회, MBC 복면가왕 등)을 하였다.

바이올린 맛집 고소현 (바이올린)
SBS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에서 바이올린영재로 출연하여 큰 사랑을 받았던 고소현은 3세에 바이올린을 시작하여 2016년 핀커스 주커만과 10살의 나이로 협연하였고, SBS 영재발굴단, KBS 제야음악회, SBS 연기대상 등에 출연한 바 있다. 현재 맨해튼 음대 예비학교에서 전액장학생으로 핀커스 주커만을 사사하고 있으며, 2020년 뉴욕 Adelphi Young Artist Competition에 13세 최연소로 참가하여 주니어, 시니어, 대학부 전체 부문에서 우승을 하는 등 국내외 다수 음악 콩쿨에서 우승을 하였다.

지휘 맛집 안두현 (지휘자&진행)
한국 국적 최초로 러시아 최고 권위의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 국립 음악원 오페라-오케스트라 지휘과에서 러시아 국민예술가 L.V.Nikolaev에게 사사하고 수석 졸업한 안두현은 모스크바 필하모닉의 문하생으로서 유리 시모노프에게 오케스트라 수업을 받았다. 현재 예술의전당 11시콘서트 지휘자로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아르츠 심포니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양평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하트하트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를 맡고 있다. ‘클래식에 미치다’의 총책임 운영자이며, 강원대학교 음악대학 지휘자 및 외래교수를 맡고 있다.

피아노 맛집 문정재 (피아노&진행)
SM엔터테인먼트가 선택한 최초의 클래식 연주자인 문정재는 독일 하노버 국립 음대 학-석사 졸업, 실내악 최고 연주자 과정 및 솔로 최고연주자 과정을 최우수 졸업하였고, 볼로냐, 슈베르트, 알레산드리아 등 국제 음악 콩쿨에서 다수 우승하였다. 서울시향, 경기필하모닉, 코리안심포니, 하노버 오페라 오케스트라, 북독일 라디오 필하모닉 등과 협연하였고, 현재 SM엔터테인먼트의 이사 및 아티스트로 별마당 콘서트 & 스타필드 콘서트 음악감독을 역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