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비즈지원센터, 8월 3주차 우수영업점 선정-발표
한국비즈지원센터, 8월 3주차 우수영업점 선정-발표
  • 이영중 기자
  • 승인 2020.08.2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영업점 선정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사업 운영의 활력을 되찾도록 돕는 중인 ‘한국비즈지원센터’가 8월 3주차 우수영업점을 선정 및 발표해 눈길을 끈다.

그간 사업을 운영하는 이들의 경제적-운영적 어려움 해소를 위해 지원을 실시해 온 이 곳은 ‘배달의쌀국수’와 ‘디저트잇’, ‘그날간식’과 ‘랑뷰티’는 물론 ‘반암염소탕’, ‘애미s네일’, ‘메이데코플라워’를 선정했다. 또 ‘언네임드커피브루어리’를 비롯해 ‘이기는면역찬’과 ‘금도끼은도끼’, ‘부산포차’ 및 ‘미팔레트’, ‘Salonde유정’과 ‘김영란헤어스토리’, 그리고 ‘샵티나sarptina’도 명단에 올렸다.

이 외 선정된 곳은 ‘미나케이크’, ‘어른들의놀이터’와 더불어 ‘라망’ 및 ‘댕큐베리’, ‘아비앙또’와 ‘꾸메까까’, ‘올레!숯불생막창구이’와 ‘루이동헤어샵’이 존재한다. 여기에 ‘해천명가’, ‘이가원’도 선정됐고 ‘폭신폭신’, ‘앨리스’는 물론 ‘네일드잇’, ‘지니네일앤뷰티’도 명단에 올랐다. 또한 ‘지슈캔들’, ‘울진생아구찜전문’과 함께 ‘오늘,네일#’과 ‘헬프미올어바웃뷰티’도 선정됐다.

아울러 ‘향우촌’과 ‘카페1996(Cafe1996)’, ‘미미곳간’과 ‘소우카츠’를 비롯해 ‘뷰티엔젤’ 및 ‘뷰티호텔’, ‘자미당(시민로점)’도 이름을 올렸다. 이에 더해 ‘영화플라워카페’와 ‘안녕펫’, 그리고 ‘예스재이’도 선정됐으며 ‘땡큐꼬마김밥목감신도시점’과 ‘아뜰리에다섯송이’, ‘어촌마을물회섭국’도 포함됐다. 끝으로 ‘언니네세탁소’, ‘일등아기’와 함께 ‘팔팔(88)’, ‘라온하제네일’도 선정됐다. 업체는 총 50여 곳이다.

이러한 우수영업점 선정 기준은 ▲안정성 ▲시장성 ▲소비자 평가 ▲서비스 품질 우수 등의 항목으로 구성됐으며, 이러한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적합한 브랜드들이 지목되었다. 또한 전 항목 모두 객관적인 지표로 이뤄지고 있다.

우수영업점은 매주 월요일 발표되며, 우수영업점으로 선정된 브랜드는 이후 KBSC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 블로그를 비롯한 각종 홍보 채널 등에 지속적으로 게재되며 일반 소비자들 및 네티즌들에게 소개된다.

센터 측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업 홍보-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온-오프라인 환경을 모두 충족하는 지원 정책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현재 한국비즈지원센터는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운영함으로써 온라인-오프라인 환경의 구분 없이 마케팅 리더십 및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원활한 기업 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폭 넓은 정책을 펴며 시선을 모으고 있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