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스트라 앙상블 서울 OES의 베토벤 시리즈 IV (2018-2020)
오케스트라 앙상블 서울 OES의 베토벤 시리즈 IV (2018-2020)
  • 김동균 기자
  • 승인 2020.08.1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케스트라 앙상블 서울 OES의 베토벤 시리즈 2018-2020
오케스트라 앙상블 서울(이하 OES)은 2018년부터 2020년에 이르는 베토벤 교향곡 전곡 시리즈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6회 연주에 걸쳐 베토벤의 교향곡(9개)과 피아노 협주곡(5개)을 모두 연주합니다. 그 네번째 무대에는 `대담한 스케일과 열정, 서정적 깊이`로 정평이 난 피아니스트 김규연(현 서울대 교수)이 함께합니다.
 
베토벤 시리즈는 국·공립 교향악단들의 시즌 스케줄에서는 새 예술감독 취임 레퍼토리와 같이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이벤트성 프로젝트이지만, OES와 같은 자주운영단체에 의해 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되는 것은 전례없는 하나의 `사건` 입니다. 베토벤의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시리즈에도 이규서 음악감독의 지휘와, 전세계 음악계의 사랑을 받는 명실상부 한국 최고의 피아니스트들이 OES와 호흡을 맞추며 시리즈의 성공을 견인할 것입니다.
 
통상적 연주보다 작은 편성으로 연주하는 OES의 노선은 대편성 오케스트라 소리에 숨겨져 있던 고전교향곡의 정교하고 입체적인 구성을 드러내기에 더욱 많은 노력과 정성을 요하는 작업입니다. 정통실내관현악단이 구현하는 생생한 베토벤 교향곡 전곡, 그 3년간의 진실하고 성실한 여정에 큰 기대와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4번 사장조 작품번호 58 (협연: 김규연)
Beethoven Piano Concerto No. 4 in G major, Op. 58 (Pf. Kyu Yeon Kim)
 
Intermission    
  
베토벤 교향곡 5번 다단조 작품번호 67
Beethoven Symphony No. 5 in c minor, Op. 67 
 
* 연주자간 감염 방지 차원에서 사전 공지 없이 본 공연의 프로그램이 변경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출연>
지휘자 이규서 Gyu-Seo Lee, Artistic Director & Chief Conductor
피아노 김규연 Kyu Yeon Kim, Pianist
연주 오케스트라 앙상블 서울 Orchestral Ensemble Seou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