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프리뷰] 3월 코엑스 전시 프리뷰 (1)
[전시 프리뷰] 3월 코엑스 전시 프리뷰 (1)
  • 박준재 기자
  • 승인 2019.03.02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포7에서는 매달 초에 [전시프리뷰] 라는 기획으로 그 달에 예정된 박람회와 전시회의 프리뷰와 정보를 뉴스로 제공하여 관람객들이 일정을 미리 짤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합니다.  국내외에서 벌어지는 이슈가 되는 전시회를 총망라하여 프리뷰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2019 상반기 프랜차이즈 서울(IFS - International Franchise Seoul 2019 Spring) 행사가 2019-03-07 ~ 2019-03-09 코엑스 C,D홀에서 열린다. 

업계를 선도하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국내 최고의 전시/컨벤션 주최기관인 코엑스와 글로벌 최대 전시주최사 리드엑시비션스코리아가 함께 주관하는 국내 최대 국제프랜차이즈 전시회이다.

44회 개최의 축적된 예비 창업자 유치 노하우와 강력한 인지도를 가지고 프랜차이즈 본사에게 가장 효과적인 가맹사업 홍보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22,000명의 예비 창업자가 방문하며 창업 관련 어떤 아이템이든 참가가 가능하고 연간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이 가능한 전시회이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코엑스, 리드엑시비션스코리아가 주관한다. 

카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펍, 도시락 등 도소매 - 편의점, 펫용품, 패션 등 서비스 - 교육, 무인독서실, 엔터테인먼트, 미용, 부동산 등 기타 - 유통설비, 창업컨설팅, 금융 상담 등의 품목이 전시된다. 

2. 2019 DIY리폼박람회(DIY & REFORM SHOW 2019)가 2019-03-07 ~ 2019-03-10에 코엑스 Hall B에서 열린다. 

재료가 모이니 방법이 보이고, 방법을 공유하니 재미는 더하는 DIA, 그렇게 나만의 IDEA가 현실이 되어 가는 시간, DIY리폼박람회에서 DIY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시각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DIY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DIY리폼박람회는 ㈜이상엠앤씨가 주최, 주관한다.  

전시품목은 DIY, 리폼, 업사이클링, 리사이클링, 홈퍼니싱, 크래프트 디자인, 체험클래스 등이다. 

3. 매경골프엑스포(MAEKYUNG GOLF EXPO)이 2019-03-07 ~ 2019-03-10 기간 동안 코엑스 A홀에서 열린다. 

국내 최대 골프 전시회인 이번 행사는 매일경제 / MBN / 골프포위민 / XGOLF 등이 주최한다. 

골프장비, 골프웨어, 골프용품, 시설장비 및 기자재, 기타 등이 전시된다. 

4. 제35회 국제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및 2019 의료부품기술전 (35th Korea International Medical & Hospital Equipment Show)이 2019-03-14 ~ 2019-03-17에 코엑스 A, B, C, D, E홀,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한국 최대의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문전시회로, 그동안 국내 의료산업은 눈부신 성장을 통해 의료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의학 장비, 로봇의료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하였다.

KIMES는 이러한 한국의료산업의 선진화에 일조하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의료전문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통신을 통한 유비쿼터스 헬스케어, 환경을 생각하는 의료폐기물시설, 아름다 운 건축기술로 지어진 첨단병원시설, IT기술과 접목된 의료정보 시스템, 신속한 환자수송을 위한 자동차 산업 등 의료 산업은 모든 산업과 함께 융합되어 신기술,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신의 정보와 의료 산업의 방향성을 보여줄 국내 의료산업 정책 세미나를 비롯하여 의학세미나, 신기술세미나, 해외마케팅 관련 세미나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이앤엑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서울특별시, KOTRA,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한국여자의사회, 대한간호협회, 대한의료기기판매협회, 대한의공협회, 의학신문사 등이 후원한다. 

전시품목은 진찰용 및 진단용기기, 임상 및 검사용기기, 방사선 관련기기, 수술 관련기기 및 장비, 치료 관련기기, 재활의학 및 물리치료기, 안과 관련기기, 치과 관련기기, 중앙공급실 관련기기, 병원설비 및 응급장비, 의료정보시스템, 한방 관련기기, 제약 관련기기, 피부미용 및 건강관련기기, 의료기기 부품/소재/서비스, 의료용품 및 소모품 등이다. 

5. 2019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 (2019 Hyundai Motor Group Partners Jobfair)가 2019-03-20에 코엑스에서 열린다.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채용박람회는 2012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서울 코엑스를 시작으로 광주, 대구, 창원, 울산 5개 지역에서 개최되며,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 및 협력사가 참여하여 현장면접과 채용상담을 진행한다.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트랜시스, 현대위아, 현대로템 등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자동차산업협동조합이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