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프리뷰] 3월에 예정된 전시회 프리뷰: 킨텍스에서는 어떤 전시회가? (2)
[전시 프리뷰] 3월에 예정된 전시회 프리뷰: 킨텍스에서는 어떤 전시회가? (2)
  • 박준재 기자
  • 승인 2019.03.02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포7에서는 매달 초에 [전시프리뷰] 라는 기획으로 그 달에 예정된 박람회와 전시회의 프리뷰와 정보를 뉴스로 제공하여 관람객들이 일정을 미리 짤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합니다.  국내외에서 벌어지는 이슈가 되는 전시회를 총망라하여 프리뷰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제25회 국제플라스틱⋅고무산업전시회 (KOPLAS 2019)가 2019.03.12 ~ 2019.03.16 기간 중에 한국이앤엑스⋅한국합성수지가공기계공업협동조합 주최로 열린다. 

킨텍스 전시홀 4 (제1전시장) , 전시홀 5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 중소벤처기업부 ․ KOTRA ․ 중소기업중앙회 ․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 ․ 한국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 ․ 한국바이오플라스틱협회 ․ 한국고무학회 등이 후원한다. 

 상호 기술정보교류를 통한 국내 플라스틱 고무산업의 발전과 신제품, 신기술이 선보이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이 될 이번 국제플라스틱⋅고무산업전시회는 바이어 유치를 통한 국내시장확대 및 수출 진흥에 기여하고 국내 관련 산업의 수출증대를 목적으로 개최된다. 

플라스틱과 고무관련 산업의 모든 아이템이 총망라 되는 이번 행사는 1981년을 첫해로 시작, 25회를 맞이하는 KOPLAS는 국내 유일의 플라스틱 고무산업 전문전시회로 플라스틱 고무 원료부터, 가공기기, 자동화기기, 시험 및 계측, 금형, 포장 인쇄기기 까지 아우르는 전시회이다.  

2.국제 플라스틱+고무소재 및 복합재료 전시회 (M-KOPLAS 2019)가 2019.03.12 ~ 2019.03.16에 한국이앤엑스⋅메쎄K 주최로 킨텍스 전시홀 3A (제1전시장)에서 펼쳐진다. 

산업통상자원부 ․ 중소벤처기업부 ․ KOTRA ․ 중소기업중앙회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 ․ 한국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 ․ 한국바이오플라스틱협회 ․ 한국고무학회 후원의 이번 행사는 상호 기술정보교류를 통한 국내 플라스틱 고무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신제품, 신기술이 선보이는 커뮤니케이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열가소성 플라스틱, 바이오 플라스틱, 열경화성 플라스틱, 열가소성 엘라스토머, 합성고무, 3D프린팅 재료, 첨가제 및 충전제, 접착제, 계면활성제, 도료, 염·안료, 착색제 및 마스터배치, 기타 원재료 및 부재료, 기타 복합 재료이 전시된다.  

 25회를 맞이하여 대한민국 대표 플라스틱 고무산업 전시회 KOPLAS는 ‘플라스틱 고무 소재 및 복합재료 전시회(M-KOPLAS)’로 플라스틱, 고무 소재 및 복합재료 관련 산업을 분리 및 확장하여 한 층 더 세밀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KOPLAS 전시회는 관련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한 눈에 볼 수 있는‘플라스틱 및 고무 산업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3. 2019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가 2019.03.20 ~ 2019.03.21 양일간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다. 

국방부,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방전직교육원이 주관하고 인사혁신처, 국가보훈처, 병무청, KB국민은행, 한국고용정보원, 동반성장위원회,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청년희망재단, 대한상공회의소, 노사발전재단,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구직 장병과 우수기업을 연계하여 전역예정장병의 안정적인 사회 진출과 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해 개최되는 취업박람회이다.  

참여기업 면접/상담 진행, 기업 채용설명회, 공무원 채용설명회/모의면접/멘토링, 현장모의면접 진행, 창업컨설팅, 4차 산업 관련 미래직업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4. 2019서울모터쇼가 2019.03.29 ~ 2019.04.07 동안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KAMA, KAIDA, KAICA) 주최로 킨텍스에서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환경부, 경기도, 고양시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자동차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와 최첨단 자동차 신기술 정보 제공과 참가업체의 브랜드 가치 제고, 소비자 선택기회 확대 및 신규수요 창출, 자동차의 예술적 가치와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목적이다.  

전시품목은 승용차, 사용차, 슈퍼카, 튜닝카 및 캠핑카, 이륜차, 타이어, 자동차 부품, 소재 및 용품, 자동차 관련IT기술 품목, 자동차생활 문화 관련 품목 및 서비스 등이며 OICA(세계자동차산업협회) 공인 국제모터쇼로서 관람객들에게 자동차 관련 최신 트렌드와 미래, 자동차생활 문화 관련 종합적인 방향을 보여줄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산업전시회로 꼽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