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전시회 리뷰] 2018 호주 멜버른 식품 전시회 Find Food Australia 2018
[해외전시회 리뷰] 2018 호주 멜버른 식품 전시회 Find Food Australia 2018
  • 박재균 기자 기자
  • 승인 2018.09.30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시회 특징

1984년 시작된 호주 최대 식품전인 Fine Food Australia는 매년 9월 멜버른과 시드니에서 번갈아 가며 개최된다. 올해는 Melbourne Convention Centre에서 약 1000개의 전시 업체가 출품하였으며 약 2만7000명의 방문객이 참가하였다.

■ 전시회 이모 저모

동전시회에서는 식품에 관련된 모든 제품 및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음식, 음료, 디저트 외에도 각종 식품 관련 설비 및 식품 포장재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대규모의 전시회다.

식품출품업체들의 경우, 현장에서 음식을 조리하여 시식용 샘플을 적극적으로 방문객들에게 권유하였으며 식품기계를 보유한 출품업체들의 경우, 아이스크림, 젤라토, 초콜렛 등의 디저트류를 샘플로 제공하여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외에도 전시회에 참가한 요리사들이 현장 요리경연을 진행하여 축제와 같은 분위기가 연출되었으며 다양한 먹거리와 구경거리가 시너지를 발휘하여 더 오래 방문객들이 행사장에 머물렀던 것으로 생각된다.

2016년도 전시회와 다른 점이 있다면, 금번 전시회에는 식품 포장재 출품업체의 비중이 증가한 것으로 보였으며 대부분의 업체가 친환경 식품용기 제조 및 취급 업체들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 주요 참가국 및 경쟁국 참가 현황

금번 전시회도 중국에서 참가한 출품업체의 비중이 매우 높았던 것으로 기억하며 현지 에이전트 역할을 담당하는 업체를 포함하여 약 80개사가 참여하였던 것으로 파악되며 그 다음으로는 태국에서 약 35개사, 이탈리아에서 약 30개사가 출품하였다.

그 외에는 스리랑카, 한국, 터키, 미국, 독일, 말레이시아, 벨기에, 오스트리아, 대만 등에서 참가 비중이 높았으며 약 35개국에서 약 440개의 출품업체가 동전시회에 참가하였다.

■ 참관방법 및 향후 전시회 일정

동 전시회는 Trade Only 행사로 산업 관계자 및 소속을 인증한 경우에 한하여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사전 등록은 필수이다. 사전등록자는 입구에서 출입증을 발급받은 뒤, 행사장 안내원이 출입증의 바코드 스캔을 완료한 후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료: 인터넷 사전 등록 시 무료, 현장 등록 시 A$30

향후 전시회 일정:

2019년 09월 0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시드니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re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