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상반기 채용박람회' 개최
군포시, '상반기 채용박람회' 개최
  • mediapf
  • 승인 2018.03.0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는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시청 대회의실에서 올해 첫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체와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현장 채용면접 및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 일자리 정보와 취업상담 서비스를 통한 취업률 증가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해 6차례의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직희망자 1천427명에게 취업을 알선하고 180명의 취업 성공을 지원했다. 

올해에는 ▲대규모 2회(25개 업체, 구직희망자 전체) ▲소규모 3회(10개 업체, 중장년·여성·청년 등) 등 총 5차례에 걸쳐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 참가규모는 25개 기업체와 취업희망자 1천 명으로 현장에서 기업체 채용면접이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이력서 작성법, 면접 클리닉 및 일자리 상담 등을 진행하는 취업 서포터 부스도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사전 신청 없이 이력서와 신분증 등을 지참하면 행사 당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기업 정보는 오는 9일부터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이번 채용박람회가 구인애로가 있는 기업과 구직희망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 하기 좋은 환경 조성 및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 지원을 위해 맞춤형 일자리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