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8일 ‘오픈 IR 네트워킹 콘서트’ 연다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8일 ‘오픈 IR 네트워킹 콘서트’ 연다
  • 최정숙 기자
  • 승인 2019.10.0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아이템․애로사항 등 공유… “지속 가능한 지원 사업 펼칠 것”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단장 박승필)은 오는 8일 세종시 SB 플라자 1층에서 2019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특화프로그램 ‘오픈 IR 네트워킹 콘서트’를 연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은 3~7년 차 스타트업들의 시장 진입과 성장 촉진을 지원하는 맞춤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혁신기술 개발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을 꾸리는 데 힘쓰고 있다.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은 창업자들 간 사업 아이템을 공유하고, 사업 계획을 발표함으로써 유대감을 형성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려대 창업도약패키지 기업과 창업 유관기업, 창업기업 및 가족, 예비 창업자 등이 참여한다. 이들은 창업과정에서 느낀 각종 애로사항과 정책 제안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행사는 창업인의 소통을 극대화하기 위해 ‘토크 콘서트’와 ‘오픈 IR 릴레이’, ‘네트워킹 디너쇼’ 등 3부로 진행된다.

토크 콘서트는 선배 창업자가 창업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하는 자리다. 창업 가족도 연단에 올라 창업 뒷이야기 등 진솔한 내용을 나눌 예정이다. 지난해 같은 행사에서는 자금 운영기법과 마케팅 노하우 등 창업자들이 필요한 실질적인 대담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오픈 IR 네트워킹 콘서트에서는 투자유치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도록 발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끝으로 참가자 간 네트워킹 시간을 갖는다.

지상철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 창업지원센터장은 “이번 ‘오픈 IR 네트워킹 콘서트’는 창업인의 사업 애로사항을 듣고, 선배 기업인의 창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다”라며 “창업인들의 장단점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지속 가능한 사업이 이뤄지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