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o7 블록체인 포커스] (주)다윈KS의  Crypto POS 와 ATM 시스템을 파헤치다
[expo7 블록체인 포커스] (주)다윈KS의  Crypto POS 와 ATM 시스템을 파헤치다
  • 이영중 기자
  • 승인 2019.08.2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써밋 마블스 부산2019  행사에서 발견한 숨겨진 블록체인 강자와의 인터뷰
블록체인 써밋 마블스 부산2019  행사 제4세션에서 (주)다윈KS의 이종명 대표가 블록체인  생태계에 대한 스피치를 하고 있다.

파이낸스투데이는 4차산업혁명을 이끌고 있는 블록체인 분야의 전문가를 찾아 인터뷰하는 기획을 마련했다.  부산시에서 29일 열린 블록체인써밋 마블스 부산2019 행사에도 참여한 (주)다윈KS를 만나봤다. 

1. 질문 : DPEC(디펙/Digital Payment Exchange Currency) Platform 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자체 개발한 DPEC PLATFORM 은 생활밀착형 공간에서 현금, 신용카드 결제와 더불어 비트코인 등 암호자산과 알리, 위쳇, 카카오 등 각종 PAY, 지역전자화폐 결제가 공존할 수 있는 신개념의 지불결제 및 충전, 환전플랫폼 입니다.  Crypto POS 와 ATM 시스템을 블록체인 특구 부산광역시에서 운영할 것을 제안합니다.

2. 질문 : 특별히 외국인관광객 대상 서비스를 강조하셨는데 그 이유는요?
부산시는 아름다운 바다와 사계절 따뜻하고 맑은 기후를 보유한 세계최고의 천연자산을 보유한 도시입니다. 그래서 내국인 뿐만 아니라 특히 외국인관광객에 인기죠. 꼭 와서 보고 즐기고 먹고 쉬고싶은 그래서 다시 또 오고싶은데 우선 돈이 필요합니다. 현금과 카드 외에 비트코인 등 암호자산과 알리, 위쳇페이 등을 결제할 수 있게 그리고 환전할 수 있게 네트워크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산지역화폐 충전서비스를 연동시켜 확장해 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질문 : 아, 그렇군요? 그런데,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할 방안이 있으신지요?
   답변 : 암호화폐를 더는 투기수단으로 인식해서는 안됩니다. 화폐는 지불결제에 쓸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 부산이 방문 외국인 중 암호화폐를 보유한 관광객들에게 쉽게 다가서야 합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입금, 출금, 환전을 지원하며 투명한 거래를 위하여 여권,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을 이용한 KYC & AML 지원을 하는 (주)다윈의 Crypto ATM 

4. 질문 : DPEC Platform 은 자체 메인넷을 보유하고 있나요?
    주요 거래소 수준의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메인넷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초기에 30개 정도의 주요 코인을 제공, 운영하면서 고객의 수요에 맞춰 확장할 예정입니다.

5 질문 : 오늘 선보인 Crypto ATM 기능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다윈 ATM기를 통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가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여기 오신 많은 분들께 보여 드릴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주요 기능은 블록체인 기반의 입금, 출금, 환전을 지원하며 투명한 거래를 위하여 여권,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을 이용한 KYC & AML을 제공합니다.
6. 질문 : 미국과 니카라과에 주문형 ATM 을 샘플로 보내셨다는데, 일반형 ATM 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답변 : 미국과 니카라과 주문형 ATM 기는 프라이빗 블록체인과 연동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보험 및 급여 지급을 토큰으로 운영함으로써 거래 비용 및 환전 수수료 등의 거래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특히 부산시 지역화폐 운영에 적용되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인터뷰에 응해 주신  (주)다윈KS 대표이사 이종명 , (주)다윈KS 기술이사 이병선 두분 감사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