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 '넥스트라이즈 서울' 개최
무협,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 '넥스트라이즈 서울' 개최
  • 이영중 기자
  • 승인 2019.07.0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무역협회는 산업은행, 벤처기업협회, 벤처캐피탈협회,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공동으로 오는 23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 '넥스트라이즈 2019, 서울'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에 제대로 된 글로벌 스타트업 박람회가 없다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단계에서부터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준비했다고 전해진다.

전 세계 스타트업, 투자자, 대기업, 전문가를 초청해 1:1 비즈니스 미팅, 전문가 포럼,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GOI) 등을 개최하고 한국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스타트업 특유의 실용적 관점을 견지한 것도 넥스트라이즈의 특징이다. 

무협 관계자는 "국내 스타트업에 도움이 되는 주제들만 선정해 연사를 초청했다"며 "실리콘벨리 최대의 엔젤 클럽인 케이레츠 포럼을 비롯해 알토스벤쳐스, 드레이퍼아테나(미국), 레드포인트(브라질)까지 전 세계 저명한 투자 클럽들이 다수 참가한다"고 말했다.

무협은 글로벌 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포춘 500 커넥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바스프, 레노보 등과 국내 스타트업 간 1:1 비즈니스 미팅을 개최한다. 삼성, 현대자동차, 아마존, 에어버스 등은 자사의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국내 스타트업 지원기관들은 글로벌 기업 및 엔젤투자자 밋업, 1:1 비즈니스 미팅, 세미나, 오픈 이노베이션 후속 지원 등 역할을 나눠 유기적으로 협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