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2회 4차산업분과 위원회 회의’ 개최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2회 4차산업분과 위원회 회의’ 개최
  • 최정숙 기자
  • 승인 2019.07.1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4차 산업혁명시대 인천의 미래와 실천방향을 수립하는 행사개최 코자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2회 4차산업분과 위원회 회의'개최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2회 4차산업분과 위원회 회의'개최

빅 데이터, 인공지능, 로봇, 드론, IoT,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과 밀접한 분야에서 현업으로 종사하는 산학연관 전문가로 구성된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제2회 회의가 지난 5일 인천테크노파크 로봇타워에 있는 로봇랜드에서 개최됐다.

이날 4차산업분과위원회 김형주 위원장을 필두로 전문위원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4차산업분과위원회 세미나를 진행하며 2019년도 향후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4차산업분과위원회 세미나 진행
4차산업분과위원회 세미나 진행

 

지난 1회 회의에서 논의한 것을 기초로 하반기 인천지역 4차산업 관련 세미나, 좌담회, 토론회 등을 추진할 것과 관련 자료를 집필해 배포할 자료를 만드는 부분에 대해 구체적 계획을 세웠다.

4차 산업분과위원회의 주요역할은 4가지로 ① 지역 4차 산업 발전을 위한 수행과제 마련 및 제안 ② 인적자원위원회 정기·상시수요조사 및 인력양성계획 등에 대한 의견 제공 ③ 훈련과정 개발 및 개선에 필요한 의견 제공 ④ 4차산업 인력 수급 매칭, 훈련 동향 등의 모니터링 담당 업무 등을 수행한다는 것이다.

이번 2차 회의에서는 (가칭)4차 산업혁명 시대 인천의 미래와 실천방향을 수립해 9월말부터 10월초에 미추홀타워 20층 미추홀 관(예정)에서 지역 내 4차 산업 전문가 및 기업인 등 100명 내외를 모시고 행사 개최를 논의했다.

향후 개최될 행사는 인천광역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 대통력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주최하고 (재)인천테크노파크,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한국로봇산업협회 등이 주관을 할 예정이다.

행사에서 나눌 내용은 인천 4차 산업혁명의 현황과 이슈, 글로벌 4차 산업혁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인천 4차 산업 육성방안, 인천지역 각 구군에 적합한 4차 산업 기업지원 방안 토론 등으로 알찬 내용이 준비될 것이다.

활발하게 활동하는 인천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활동과 집필 자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