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MBN건강미 박람회 ··· "더 건강하게, 더 아름답게" 엑스포 개최
제10회 MBN건강미 박람회 ··· "더 건강하게, 더 아름답게" 엑스포 개최
  • 박종갑 기자
  • 승인 2019.06.09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MBN 건강미(美)박람회` 가  올해 10회째를 맞아 `더 건강하게, 더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들을 준비하면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사진 / 파이낸스 투데이

올해 10회째를 맞아 `더 건강하게, 더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다양한 전시와 프로그램들을 준비한 `제10회 MBN 건강미(美)박람회` 가 6일~ 9일까지 나흘간 코엑스 C3·4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하는 `체력왕 선발대회`와 `건강미 동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과 이벤트가 마련되었으며, 국내 주요 대형 병·의원과 건강식품, 스마트 헬스케어, 화장품 등 관련 기업이 참가해 국민에게 암과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소통 공간인 건강박람회로 자리 잡았다.

특히 체력왕 선발대회는 박람회 기간에 현장에서 관람객들의 체력을 측정할 수 있게 구성했고, 참가자들은 자동으로 체력왕 후보로 등록된다. 최종적으로 각자 연령대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받은 4명을 체력왕으로 선발해 상장과 400만원 상당의 음파진동 악력, 부상으로 수여된다. 체력왕은 박람회 폐막 후 일주일 이내에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체력왕 선발대회는 박람회 기간에 현장에서 관람객들의 체력을 측정할 수 있게 구성했고,측정항목은 체성분석, 악력, 윗몸일으키기, 왕복오래달리기 등 10가지 내외 항목이며 항목기준은 연령별 따라 달라진다. 사진 / 파이낸스 투데이

측정항목은 체성분석, 악력, 윗몸일으키기, 왕복오래달리기 등 10가지 내외 항목이며 항목기준은 연령별 따라 달라진다. 참가 대상 구분은 성인기(19~64세), 노인기(65세 이상)이며 체력왕 선발 목적은 자신의 체력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운동처방으로 관람객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서다.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주민등록증이나 면허증 등 본인의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등록이 가능하고 운동 처방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박람회의 모든 참가자들에게 참가증을 제공하고 1~3등급별 국가 공인 체력인증서를 발급한다. 또한 참가경품으로 스포츠타월을 선물로 주고, 매일 선착순 100명, 4일간 총 400명에게 샘표 백년동안 흑초 제품도 증정한다.

여성 운동복 전문 쇼핑몰 `안다르`에서는 4개의 해시태그 외에 #안다르콘테스트를 추가하여 응모하면 별도로 다이슨 퓨어쿨 타워형 공기청정기, 에어쿨링레깅스를 순위별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헬스케어 부문으로 참가해 다양한 질병에 대한 정보와 예방법 등을 안내한다. 서울대병원은 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결과에 따른 상담도 진행한다. 전시는 헬스케어, 식품, 뷰티·스마트, 천기누설 등으로 나뉜다. 먼저 헬스케어관에서는 대형병원, 의료기관에서 마련한 다양한 건강정보와 현장 건강검진 서비스를 접할 수 있다. 고려대 안암병원은 환자혈액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무수혈센터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4년 연속 참가해 건강검진을 진행하고 결과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식품관에서는 건강기능식품, 일반식품 등 다양한 식품을 현장에서 맛보고 정보도 얻어갈 수 있다. 대표적인 참가기업은 유유제약, 휴온스, 티젠, 펄세스, 킹스파머스 등이 있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뷰티·스마트관에서는 셀리턴, KGC인삼공사, 메디코이 제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식품관에서는 건강기능식품, 일반식품 등 다양한 식품을 현장에서 맛보고 정보도 얻어갈 수 있다. 사진/ 파이낸스 투데이

한편, 제10회 MBN건강미 박람회는 매년 방문객에게 무료관람으로 개방하며,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행사로 다양하게 진행 된다. 특히 국내대학병원, 대형병원, 전문병원에서 직접 박람회에 참가하여 건강, 뷰티, 헬스 운동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있으니 참여하는 관람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