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방송 위한 미디어 스튜디오 체험부터 크리에이터 세미나까지” 제28회 서울국제사진영상전 주목
“1인 방송 위한 미디어 스튜디오 체험부터 크리에이터 세미나까지” 제28회 서울국제사진영상전 주목
  • 김현희 기자
  • 승인 2019.05.1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방송 열풍 반영, 최신 장비 전시와 전문가 강연

1인 방송이 자신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시청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전 세계적으로 열풍이 불고 있다. 유명 크리에이터들은 고수익과 광고, 굿즈 등으로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1인 방송 크리에이터가 초등학생들의 장래희망 중 하나로 손꼽히면서, 영상 촬영 방법이나 콘텐츠 기획에 대해 가르쳐주는 전문 교육 기관까지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제28회 서울국제사진영상전(The 28th Seoul International Photo & Imaging Show, 이하 P&I 2019)’에서1인 미디어 특별관을 마련해 주목받고 있다. 국내 최대 사진영상 전시회에서 올해 처음으로 기획한 1인 미디어 특별관에서는 ‘Creators School’와 ‘Creative Studio’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Creators School에서는 게임, 뷰티, 푸드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직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 제작 방법과 카메라 기자재 활용 스킬 등의 노하우를 직접 경험 할 수 있다. Creative Studio에서는 최고 사양 제품으로 구성된 1인 미디어 스튜디오를 체험할 수 있다. 제품 상담부터 교육, 구매까지 가능하다. 1인 방송을 계획 중이거나 더 나은 제작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전시회 기간에는 원 포인트 레슨과 스튜디오 마케팅, 촬영 기법 등을 주제로 한 세미나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촬영인 컨퍼런스’에서는 드라마 ‘SKY 캐슬’의 오재호 촬영 감독이 뛰어난 영상을 선보일 수 있었던 노하우를 공유하고,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의 1대 캐리언니 ‘헤이지니’는 ‘지상파 방송사와 1인 크리에이터의 상생조건’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예술사진 전시회‘SEOUL PHOTO’와 국내외 여행지를 감상할 수 있는 여행 전문 사진전 ‘PHOTO & TRAVEL’ 등 사진전도 열린다. 초청 작가전인 ‘평양 시민 사진전’에서는 글로벌 사진 공모전인 ‘라이카 오스카 바르낙 어워드 2018’를 수상한 벨기에 출신 작가 ‘맥스 핀커스’의 작품이 전시되어, 북한 시민들의 삶을 엿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올림푸스 카메라 사회 공헌 사진전 ‘I AM CAMERA'와 ‘이탈리아 영화 사진전', ‘우포늪 사진전’ 등 다양한 테마의 전시회를 선보인다.

P&I 2019에는 니콘과 소니, 캐논 등 메이저 카메라 업체가 최신 장비들을 선보인다. 캐논은 EOS R 시리즈부터 소니 a 시리즈, 니콘은 Z시리즈까지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양과 탐론 등 주요 써드파티 렌즈 업체를 비롯해 카메라부터 캠코더, 조명, 드론, 컴퓨터, 편집 소프트웨어, 인쇄장비, 클라우드 등 사진 및 영상과 관련된 후지필름, HP코리아, ㈜벤큐코리아, 도시바일렉트로닉스코리아㈜ 등 110여 개사가 600여 개 부스 규모로 열린다.

또한 ㈜고윙의 ‘3Legged Thing 삼각대’와 ‘팍시스 백팩’, ㈜벤로코리아의 ‘카본 삼각대’, ㈜그린촬영시스템의 ‘니시필터’, ㈜코리아포토프로덕츠의 ‘렌즈필터’, ㈜제이비엠의 ‘LED 플래시 라이트’, ㈜엘씨코퍼레이션의 ‘충격 흡수 가방’, 원배경의 ‘모스린 스튜디오 배경’ 등 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P&I 2019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발맞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국내 유일의 사진, 영상 전문 전시회로, 관련 업계 종사자부터 1인 크리에이터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이 마련된 행사를 방문해 체험해 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P&I 2019는 오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열리며, 입장료는 10,000원이다. 단, 5월 26일까지 사전 등록을 하면 50%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 구입이 가능하고, 5월 29일까지 네이버와 코엑스MICE 앱에서 티켓 구입 시 추첨을 통해 올림푸스PEN E PL9, 포토클램 모노포드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전시회 참가 업체와 프로그램, 이벤트, 사전 등록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P&I 2019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