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시회 리뷰] 2018 미국 뉴욕 VR 전시회 NYVR 2018
[글로벌 전시회 리뷰] 2018 미국 뉴욕 VR 전시회 NYVR 2018
  • 박준재 기자 기자
  • 승인 2019.01.31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미국 뉴욕 VR 전시회  NYVR 2018에는 300 개사가 참가하여 참가 관객수5000명을 기록했다. 

전시분야는 과학.기술, 발명.특허.아이디어산업, 완구.게임, 컴퓨터.PC주변기기, 애니메이션.캐릭터.영화.게임 등이며 한국관에는 5개사가 참여했다. 

뉴욕에서 개최된 NYVR 즉 뉴욕 가상현실체험 전시회는 최신 가상 세계, 증강 된 경험 및 현실을 재정의하는 획기적인 하드웨어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전시회이다. 기술에 관한 전시회이므로 그 역사는 얼마 되지않지만 VR/AR산업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 즉 개발자와제작자, 광고, 교육, 미디어 관련 종사자들의 참여가 높다.

업계의 지속적인 성장을 장려하기 위해 RLAB사는 오늘날 VR / AR 업계의 스타트업 기업으로서 "RLAB Incubator Zone"을 개최하였다. 이 연구소는 설립 대학교 파트너 인 NYU와 Columbia University 및 CUNY 및 기타 뉴욕시 대학교, 시민 단체 및 기업 파트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신생 기업, 인재 개발 및 연구 혁신을 지원하는 취지이다.

이 연구소는 뉴욕시의 떠오르는 VR / AR 분야를위한 닻 역할을 할 것이며, 10 만개의 좋은 직업을 창출하려는 뉴욕시의 시장 Blasio의 New York Works계획의 일환으로, 그는 향후 10년 동안 500가지 이상의 훌륭한 일자리를 창출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NYVR EXPO전시회장만 들어갈수 있는 패스는 무료이나 얼리버드로 4달 전에 빨리 신청을 해야한다. 그렇지않으면 보통 패스는 Expo장만 입장가능한 가격으로 $30 선이다.특히 3일짜리 컨퍼런스 패스는 $245로 다소 높은 편이다. 현장에서 구매하면 $50이 더 추가되니 미리 구매하는 편이 낫다.

하루짜리 패스(토요일)는 $145가 미리 구매하는 가격이고, 보통 정상가는 $195이다. 동시에 진행되는 PDN사진전시회를 동시에 참여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