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과학의 날 맞아 가족대상 체험행사 개최
창원시, 과학의 날 맞아 가족대상 체험행사 개최
  • 정욱진 기자
  • 승인 2019.04.1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오는 20일 창원과학체험관에서 다양한 과학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과학의 날’을 맞아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온 가족이 과학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행사에서 Δ과학 공연 Δ과학원리를 응용한 만들기 체험 Δ3D장비 체험 Δ숫자를 이용한 지능형 퍼즐게임인 스도쿠 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로 과학 꿈나무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즐길거리와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창원과학체험관은 기초과학, 환경, 항공, 정보통신 등을 주제로 한 전시콘텐츠는 물론 4D체험관과 플라네타리움(돔스크린)을 갖추고 있다.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가족들에게는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시즌별로 특별한 과학체험행사를 마련하는 등 과학관 운영 활성화를 통해 매년 15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지역의 과학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정연 평생교육담당관은 “나들이하기 좋은 봄날, 창원과학체험관에서 펼쳐지는 ‘과학의 날’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함께 체험하면서 과학기술을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즐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로 52회째를 맞는 과학의 날은 1967년 4월21일 우리나라에 과학기술처(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설립되면서 과학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정된 기념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