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전시회 및 축제 리뷰& 프리뷰] 제천시, 익산시, 정읍을 둘러보다
[지방 전시회 및 축제 리뷰& 프리뷰] 제천시, 익산시, 정읍을 둘러보다
  • 이영중 기자
  • 승인 2019.03.1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충북 제천시는 구인, 구직난 해소를 위해 오는 19일 '2019 취업박람회'를 제천시민회관에서 개최한다는 소식이다.

제천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청년, 중장년, 경력단절여성 등)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날 박람회에선 코스맥스바이오㈜, ㈜세레스에프엔디, ㈜동양벤드, ㈜위매스 등 16개 업체가 현장면접을 실시해 직접 구인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업체별 면접부스에서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1대1 현장면접이 진행된다.

한편 시민회관 앞 광장에서는 제천고용센터, 제천여성새일센터, 대한노인회제천시지회, 제천시니어클럽 등 유관기관이 각 취업계층을 위한 취업정보 및 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기업에 대한 사전 정보는 제천시홈페이지 '구인'에 게재되며, 지원자는 이력서 등의 서류를 준비해 19일 오후 2시 시민회관을 방문해 면접 안내를 받으면 된다. 행사일 현장에서는 면접 메이크업 및 이력서 사진촬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채용을 원하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꼭 만날 수 있도록 이번 취업박람회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  전북 익산시는 ‘제2회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러스트 공모전’을 다음 달 29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와 함께한 특별한 추억’ 주제로 진행되며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역사·문화·예술·여행 등을 소재로 자유롭게 일러스트로 표현하여 제출하면 된다.  참여 작품 중 적합성, 독창성, 상징성을 잘 표현한 작품 16편을 선정해 총 15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지급할 계획이다.

당선작은 문화재청, 전라북도, 충청남도, 익산시, 공주시, 부여군, (재)백제세계유산센터 등 다양한 기관의 정책자료, 홍보물, 홈페이지 등에 반영·활용될 예정이다. 7월부터는 지역별 순회 전시 계획이 잡혀 있다.

시 관계자는 “전문 일러스트 작가부터 학생은 물론 일반인까지 우리 역사와 문화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3. 정읍시, 동학농민혁명 제125주년 고부봉기 재현행사가 15일 전북 정읍에서 개최됐다.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이 제정된 이후 동학농민혁명과 관련해 처음 열려 혁명의 의미를 되새긴 이번 행사는 정읍 이평면 일대에서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500여명의 주민들이 예동마을에서 출발해 말목장터까지 이어지는 농민군 진군행렬 재현을 시작으로 격문낭독과 식전공연, 신사발통문작성, 기념식 등으로 진행됐다.


고부봉기는 1892년 고부군수 조병갑의 폭정에 항거해 전봉준을 비롯한 20명의 농민군이 사발통문 거사계획을 결의하고 1894년 음력 1월10일 500여명의 농민군이 조직적으로 봉기를 계획하고 행동에 옮긴 동학농민혁명의 출발점이다.

유진섭 시장은 “올해는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이 황토현전승일(5월11일)로 제정된 원년으로 동학농민혁명 정신을 계승·발전시키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며 “앞으로 타 지자체 및 관련단체와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해 역사 바로 알리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