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대상 '2019 현대건설 기술공모전' 개최
중소기업 대상 '2019 현대건설 기술공모전' 개최
  • 정욱진 기자 기자
  • 승인 2019.03.1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이 우수 기술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을 발굴해 상생 협력을 이끌고 미래 건설 기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 우수 기술을 제안한 기업에는 연구비 지원을 포함한 각종 특전을 부여한다.

현대건설은 4월 말까지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9 현대건설 기술공모전' 응모작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응모 분야는 Δ원가 절감형 기술 Δ건설 특화·차별화 기술 Δ건설 적용 가능한 정보통신기술(ICT)로 건설 현장에 직접 적용 가능한 기술이다.

응모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에 해당하는 국내 중소기업이다. 즉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이면 '사업화 계획서'를 제출하고, 추가 개발이 필요한 기술은 '기술개발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현대건설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 30일까지 응모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5월 중 서류심사, 6월 중 발표심사를 거쳐 7월에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11월 초 개최하는 현대건설 기술콘퍼런스 행사에서 수상작 발표와 전시 기회를 부여한다.

수상한 기술은 즉시 적용할 수 있으면 현대건설이 시공 중인 현장에 시범 적용해 실효성을 검증한다. 현장 적용 후 최종 성과를 평가해 사업화 기회를 제공한다. 추가 개발이 필요할 경우엔 기술개발에 필요한 비용과 실험실 및 장비를 지원한다. 기술 멘토링을 통해 동반성장을 통한 중소기업 기술력 향상을 도모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국내 중소기업과 공동 기술개발을 통해 우수 기술을 확보하고, 전 세계 건설 현장에 우수 기술을 적용해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