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내년 4월 블록체인 콘퍼런스 개최
북한, 내년 4월 블록체인 콘퍼런스 개최
  • 장인수 기자 기자
  • 승인 2018.11.25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4월 북한이 평양에서 대규모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가상화폐) 콘퍼런스를 개최할 것으로 알려졌다고 국내 유력 매체가 보도했다. 

25일 (현지시각) 스페인 북한우호단체인 조선친선협회(Korean Friendship Association)와 비트코인닷컴 등 외신에 따르면, 2019년 4월 18일부터 25일까지 평양에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국제 콘퍼런스가 개최되며, 1인당 참가 가격은 3300유로(425만원)라고 전했다.   

보도 매체에 따르면 콘퍼런스는 22일과 23일 이틀간 평양 사이테크(Sci-Tech)에서 열린다. 나머지 기간은 북한 관광 일정이다. 참가자는 개성, 판문점, 대종강맥주 양조장, 평양 외국어대학, 한국전쟁박물관, 주체 타워 및 김일성 스퀘어 등을 관광하고 스케이팅, 볼링, 사격과 같은 체험도 할 수 있다. 

단 이번 콘퍼런스에는 한국과 일본, 이스라엘 국적 소유자는 참가가 허용되지 않으며 참가자와 연사는 여권 사본과 연락처, 이력서, 근무 기업 및 조직에 대한 정보 등을 공개해야 한다.

북한에서 블록체인 국제 행사가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업계에서는 북한이 이번 콘퍼런스를 계기로 양지에서 최신 블록체인 기술을 받아들이고 해외 자본 유치를 하려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그동안 국제 사회는 주요 암호화폐 해킹의 당사자로 북한을 지목해왔으며, 미국 제재를 피하고 자금을 조달할 목적으로 암호화폐 채굴과 거래소 해킹에 열을 올렸다는 의심을 하고 있는 가운데 북한이 자체 암호화폐를 만들고 있다는 정보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